광복절 당일인 8월 15일에는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일환으로 오전 9시부터 한강공원 일대에서 ‘광복 70주년 기념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먼저 오전 9시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자전거길을 따라 한강의 남과 북을 하나로 잇는 대행진인 '2015 한강 자전거 한바퀴' 가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총 2,015여명의 신청자들이 행사당일 배부되는 태극기와 함께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강 자전거길을 한 바퀴 행진하는 장관이 펼쳐집니다. 행사가 시작하는 오전 8시부터 여의도 한강공원 주변을 탄력적으로 통제할 예정이오니 이동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국 카약커들이 한데 모여 한강 위에 태극기 물결을 만드는 <카약 퍼레이드>도 놓치지 마세요. 8월 15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망원과 이촌을 넘나드는 약 10km에 걸쳐 펼쳐질 예정으로, 5km 이상 카약킹이 가능한 전국의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아직 카약이 능숙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도, 1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초보자를 위한 카약강습이 열립니다. 카약 체험은 남녀노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10,000원(보험료 포함)입니다. <카약퍼레이드>와 <카약체험> 행사 참가 신청은 8월 14일까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 ▶ 문화행사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 광복절, 광복 70주년 무료혜택 알아두기
▶ ②서울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및 59개 주차장 무료
▶ ③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국립현대 미술관 무료개방
▶ ⑥서울도서관 태극기 특별전 (14일), 시민청 무료공연 및 전시